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 순천자원순환축제 개최
일상생활 자원순환 실천 확산
2023년 11월 14일(화) 14:28 |
![]()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지사장 임경희)가 주최하고 순천YMCA가
주관하는 제1회 순천자원순환축제가 지난 11일 순천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렸다.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 제공 |
14일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 등에 따르면 제1회 순천자원순환축제는 자원순환의 가치를 공유하고 생활 속 자원 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협업기관과 에코솔루션협동조합, 노플라스틱팩토리협동조합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 자원모아 챌린지에서는 공동체와 개인이 투명 폐트병, 병뚜껑, 우유팩을 10일 동안 359㎏을 모았고그결과 공동체 1등은 상사초등학교, 별량중학교 2등은 삼산동부녀회 외 4곳, 3등은 금당성당외 8곳이 차지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는 천연수세미 만들기, 업사이클링 체험, 아름다운가게 순천 연향점 나눔 장터, 환경 퀴즈, NO플라스틱 카페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순천YMCA 이사장 신택호·사무총장 김석은 “생태수도 순천에 살고 있는 시민들의 자원순환 생활화를 위해 주암댐지사와 순천시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시민 환경 축제는 물론 자원순환의 대표적인 전국 축제로 만들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임경희 주암댐지사 지사장은 “지역의 환경문제를 실천하기 위해서 모두의 노력과 실천이 필요함에 따라 지역공동체가 함께 자원모아챌린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배서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