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로컬푸드, 봄맞이 기획전 전년비 매출 38% '껑충'
농산물 소비 보탬
2025년 05월 13일(화) 17:28 |
![]() 강진군청. 강진군 제공 |
13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열렸으며 행사 기간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전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약 1억11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올해는 약 1억54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약 4300만원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14일간의 행사 기간 하루 평균 약 11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된다.
이번 성과는 로컬푸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6주년을 맞아 처음 실시한 할인 행사다. 군비와 로컬푸드 출하회 자조금 등 다양한 재원을 활용해 추진한 기획전의 성과로, 생산자와 소비자 간 상생 구조 정착과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강진군은 향후에도 반값 관광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로컬푸드 직매장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농산물 소비 촉진과 관광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역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이자 강진의 대표 관광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김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