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체험프로그램 운영
25일부터 체험형 활동
2025년 07월 10일(목) 11:00
목포시립도서관이 ‘여름독서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목포시 제공
전라남도 목포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여름독서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8월16일까지 진행되는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수학 Talk Talk! △냠냠! 여름방학 맛있는 요리 탐험대 △창의보드 △스포츠스태킹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독서교실’은 29일부터 8월1일까지 4일간 운영되며 ‘슬기로운 미리(Mi-Li) 생활’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과 SNS를 통한 정보 과잉 시대 속에서 필요한 미디어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현명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립도서관(061-278-33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해 도서관의 공공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포=정기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