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담론지 '창' 봄호 발간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
2022년 04월 06일(수) 16:28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이 문화담론지 '창' 봄호(통권56호)를 발행했다.

이번 봄호는 김병택 작가의 '華嚴-희소식'이 표지를 장식했으며 특집기획에서는 '새 정부에 바라는 문화정책'을 주제로 △'새 정부의 문화정책에 바란다'(전고필 향토사 전문책방 이목구심서 대표) △'지역 문화 생태계 관련 정책, 이렇게 달라져야 한다'(조인형 광주전남연구원 창의문화관광연구실장)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업의 지속가능성은 가능한가?'(황병하 조선대 명예교수) 등을 담았다.

이번 호는 새로 '창' 편집위원장을 맡은 김옥열 편집위원장의 '불통(不通) 사회'를 주제로 창을 열며, 핫피플 인터뷰에서는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장과의 대담을 통해 취임 후 100일 간의 활동과 향후 비전에 관해 이야기 한다. 또한 문화인 인터뷰에서는 김병택 광주민미협 회장과의 대담을 통해 '연대', '전환', '호명', '청년특별전' 등 올해 광주민미협의 활동과 방향성을 이야기 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기획연재_우리 신화의 밑바탕을 소재로 김상윤 (재)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 고문의 '신화이야기'가 새롭게 연재되며, 문화공감_진단에서는 윤만식 광주문화재단 비상임 이사가 '전문성을 要하는 시대'를 다룬다.

2005년 창간한 '창'은 다양한 세대의 시각과 다채로운 이야기로 지면을 채워가고 있다. 재단 후원회원이 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재단 누리집(www.rcef.or.kr)을 통해서도 열람 가능하다. 문의 062-234-2727.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