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 시도지사협의회와 업무협약
2022년 12월 26일(월) 17:49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회(위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지난 23일 열린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시도지사협의회에서는 내년에 개최되는 국가적 메가 이벤트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국 시도지사가 한 마음, 한 뜻으로 공동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 시도지사협의회 각종 행사, 회의,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활동 전개 ▲ 박람회 홍보활동에 대한 전방위 지원 ▲ 시도지사협의회의 박람회 입장권 구매 및 행사 관람 등 행・재정적 사항을 상호 협력한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시도지사협의회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전국 시도와 세부 협력방안을 협의하는 등 후속조치를 진행해 나가겠다."면서 "10년만에 개최되는 국제정원박람회에 전국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여 한국의 정원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일류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 간 개최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박람회장을 도심까지 확대하고 시대 흐름에 맞는 웰니스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는 등 10년 전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여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간재 기자 kanjae.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