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석유협회의, 광주 사랑의열매에 5000만원 전달
2023년 02월 02일(목) 16:16
2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철홍)는 대한석유협회(회장 박주선)가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을 위한 성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철홍)는 대한석유협회(회장 박주선)에서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을 위한 성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전달식 행사는 지난 1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2층 나눔문화관에서 △정동창 대한석유협회 부회장 △김진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용임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하헌식 국민의 힘 광주 서구을 당협위원장 △이동국 국민의힘 광주 북구갑 당협위원장 △안태욱 국민의힘 광주 광산을 당협위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성금 5000만원은 광주사회복지모금회를 통해 광주 5개 구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으로 전액 지원된다.

정동창 대한석유협회 부회장은 “이례적 한파와 난방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기금을 마련했다”며 “지역 내 어려우신 분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실 생각을 하면 무척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임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은 “갑작스런 한파와 기온 이상으로 광주시민들이 많은 어려움에 노출돼 있다”며 “대한석유협회의 소중한 나눔 실천으로 우리 광주가 조금 더 따뜻해질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진곤 광주모금회 사무처장은 “대한석유협회의 기부는 어려움에 놓인 이웃들에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한 등불과도 같다”며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강주비 기자 jubi.ka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