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소장품 구입 공모
전남 미술사에 중요한 우수작품
27일까지 접수…전남 출신 우대
2023년 03월 21일(화) 16:21
전남도립미술관 2023 상반기 소장품 구입 공고 포스터.
전남도립미술관은 미술사적으로 가치 있는 소장품 확보를 위해 2023년 상반기 소장품 구입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한국 근·현대미술 전개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미술사적 작품 △전남 미술사 맥락을 살필 수 있는 주요 작가들의 작품 △전남지역의 역사나 자연적 특징을 소재로 한 작품 △동시대 미술 경향을 이끌어가는 대표작가의 작품 등의 소장품 확보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 △전남 출생 △전남에서 초등교육이나 중등교육을 이수한 자 △전남지역 대학(원)에서 미술 관련 학과를 재학 또는 졸업한 자 △전남에 2년 이상 거주하면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자 등이 우대된다.

신청 자격은 작가, 작품 소장자, 화랑, 법인 관련자 등 작품 소장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가능한 작품 수는 개인 신청자는 1점, 화랑·법인 신청자는 최대 2점이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작품수집추천위원회와 작품수집심의위원회를 통해 수집 적정성 평가와 가격심의를 거쳐 구입 작품으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접수는 등기우편을 통해서만 받고 있으며 오는 27일 전남도립미술관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전남도립미술관은 매년 작품 공모를 시행하고 있으며 백남준, 오윤 등 한국 근현대미술사 주요작가의 작품뿐만 아니라 오승우, 황영성, 이이남, 송필용 등 지역 대표작가의 우수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https://artmuseum.jeonnam.go.kr/) 또는 (061-760-3210)에 문의.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