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의료 회원사 마음 모아 어르신들에 나눔봉사”
박정일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장
희망나눔봉사단과 협력해 사회공헌
시니어의료헬스 웰빙교실 등 운영
2023년 03월 26일(일) 15:53
박정일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장(왼쪽 여섯번째)이 지난 22일 한국광산업진흥회에서 희망나눔봉사단과 ‘사랑과 나눔의 실천 살호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 제공
광주지역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이 회원사들의 제품과 기술력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는 등 사회공헌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을 이끌고 있는 박정일 조합장은 26일 “지역 어르신들에게 회원사들의 제품을 통해 헬스케어뿐만 아니라 의료, 뷰티, 문화교실 등의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광주·전남지역 어르신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한국광산업진흥회의 지원으로 광주·전남 광의료헬스케어 관련 제조업체 20여개사가 힘을 모아 출범한 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은 최근 지역에서 시니어의료헬스를 중심으로 나눔과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희망나눔봉사단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은 오랜 기간 지역의 어르신을 위해 준비해 온 프로젝트인 ‘시니어의료헬스 웰빙교실’을 운영하게 된다.

박 조합장은 “지역에서 요양병원 등 어르신들이 계신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서 따뜻한 나눔과 봉사, 문화예술을 실천하는 희망나눔봉사단과 더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협약식을 갖게 됐다”며 “희망나눔봉사단이 협동조합과 함께 뜻을 같이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시니어의료헬스 웰빙교실은에서는 ‘시니어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의료, 헬스, 뷰티, 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의 웰빙교실을 운영될 예정이다.

박 조합장은 “광의료헬스산업협동조합은 미래선도 기술인 4차 산업혁명과 인간 중심 패러다임 변화로 융합 발전하고 있는 의료기기 산업 및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며 광의료기기와 라이프케어 기기를 제조, 개발, 판매, 서비스하고 있다”면서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과 국내 의료기기 시장에서 전략기술인 광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역의 학계, 의료계, 기관과도 힘을 모아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 등 여러가지 헬스케어 포럼과 학술대회, 세미나 등을 개최해 비전을 제시하고 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곽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