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인재교육원, 나주 송월동 어르신 디지털교육
2023년 07월 20일(목) 17:08
창의융합인재교육원, 나주 송월동 어르신 디지털교육
창의융합인재교육원, 나주 송월동 어르신 디지털교육
창의융합인재교육원은 지난 19일 나주 송월동 양우내안애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최, 창의융합인재교육원·테크빌교육·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디지털배움터 교육은 나주시의 요청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근 유행하는‘키오스크’사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키오스크’는‘신문이나 음료 등을 파는 매점’을 뜻하는 영어단어로, 최근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단말기나 음식점에 설치된 주문기기를 말한다.

백수영 창의융합인재교육원 디지털배움터 마스터 등 7명으로 구성된 교육팀은 어르신들에게 아이패드로‘키오스크’사용법, 기기를 활용한 음식 주문 등 원스톱 시스템 교육을 진행했다.

백수영 창의융합인재교육원 디지털배움터 마스터는 “이번 한 번 교육으로는‘키오스크’활용법이 어려우시겠지만 공공장소, 음식점 등에 가면 사람보다‘키오스크’기기를 먼저 마주하는 비대면 스마트 시대가 도래했다”며 “나주를 포함한 전남 지역 디지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디지털배움터를 통한 스마트 교육을 진행해 생활에 편리한 도움을 드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창의융합인재교육원의 디지털배움터 스마트 교육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디지털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나주=박송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