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이천수‘저니맨 리춘수’채널서 나주 소개
나주곰탕, 국립나주숲체원 등
2023년 07월 24일(월) 18:19
이천수씨 유튜브 채널인‘저니맨 리춘수’자료화면 캡처 나주시 제공
65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겸 방송인 이천수씨가 ‘저니맨 리춘수’유튜브 채널에서 나주의 맛과 멋을 소개해 먹거리 홍보와 함께 관광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나주시에 따르면, 이 씨는 최근 유튜브 촬영차 1박2일 일정으로 나주를 방문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지역연계 관광활성화 사업 중‘남도 맛 기행’의 일환으로 방문했으며 ‘저니맨 리춘수’유튜브 채널과 연계해 이뤄졌다.

영상 속 나주 촬영 분량은 전체 19분에서 4분 정도로 짧지만 관광 치트키인 먹방과 힐링을 선보인다.

영상을 보면 이씨는 나주목사내아에서 숙박 후 아침 식사로 ‘나주곰탕’을 먹었다. 밥과 고기에 국물을 여러 번 부었다 따랐다 반복해 깊은 맛을 내는 토렴 방식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후 나주의 진산인 금성산에 위치한 산림휴양시설인‘국립나주숲체원’에서 전통차를 시음하며 힐링을 만끽하는 장면도 보여줬다.

지역연계 관광활성화 사업은 나주시를 비롯해 광주·목포시, 담양군 등 4개 지자체가 참여해 관광 인력 양성, 지역연계 관광상품 개발·운영, 홍보 마케팅을 추진한다.

유튜브 채널 ‘저니맨 리춘수’는 ‘나주·광주·담양 중 2개 지역 이상 방문’, ‘1박2일 이상 체류’, ‘2식 이상 식사’, ‘인증샷 촬영’, ‘개인 SNS에 해시태그 포함 업로드’등 모든 미션을 수행하면 여행지원금 4만원을 구독자들에게 지급한다.

이 씨는 “음식이 맛있어도 마주치는 이미지가 불편하면 별로인데 나주는 음식 맛뿐만 아니라 인심이 좋아 여행오면 좋은 곳이다”면서 “넉넉한 나주의 인심과 목사내아 정기, 모든 것을 품어줄 것같은 금성산에 푹 빠져든 시간이었으며 다음에는 세 아이와 함께 방문하겠다”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김화영 나주시 관광과장은 “65만 유튜버를 보유한 인기 축구스타 겸 방송인 이천수 씨의 유튜브 채널‘저니맨 리춘수’에서 나주곰탕과 국립나주숲체원이 소개돼 나주 먹거리와 관광활성화에 적게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주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나주 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수 나주 방문 영상은 유튜브 채널 ‘화끈한 인터뷰 장인들끼리의 만남(제목)’, 저니맨 리춘수 EP3(부제)에서 시청할 수 있다.
나주=박송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