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타고 광주충장축제 놀러오세요”
광주충장축제 원패스 여행상품 출시
동구문화관광재단-코레일 협약
2023년 09월 03일(일) 14:34
광주 동구문화관광재단이 지난1일 재단 다홀실에서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와 협약을 맺고 KTX 연계 충장축제 원패스 여행상품을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동구문화관광재단 제공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광주충장축제 활성화 및 전국화를 위한 여행상품이 출시됐다.

광주 동구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일 재단 다홀실에서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 동구 관내 3개 호텔(ACC 디자인호텔,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 컬쳐호텔 람)과 손잡고 광주충장축제 원패스 여행상품 ‘충장축제 가보자GO’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충장축제를 주제로 한 KTX연계 여행상품은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이번에 첫 출시된 것으로 △가고(KTX 왕복승차권) △보고(축제관람 및 굿즈상품) △자고(호텔 숙박)을 패키지로 묶어 할인을 적용한 관광상품이다. 교통, 숙박, 체험이 결합돼 개별여행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여행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국에서 축제를 방문할 수 있도록 KTX 왕복승차권 할인은 물론 광주 문화 관광 중심지인 동구에 위치한 3개 호텔이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주년 특별에디션으로 출시된 충장축제 굿즈 상품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문창현 동구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충장축제에 전국에서 관람객이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코레일과 협력해 KTX 여행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협력을 발판삼아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노력해 광주 동구가 글로벌 축제 문화 관광도시로 도약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충장축제 여행상품은 레츠코레일 누리집(https://www.letskorail.com)을 통해 이달 5일부터 10월 9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축제 기간에 이용할 수 있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