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향교 굽은 소나무학교, 9월 향교량 놀자 행사
2023년 09월 12일(화) 15:19 |
![]() 나주향교 굽은 소나무 학교의 ‘9월 향교량 놀자’ 행사가 최근 개최 됐다 |
12일 나주시에 따르면 ‘나주향교 굽은소나무학교’는 문화재청, 전남도,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향교콘텐츠사업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지역 문화유산 활용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매달 한 차례(첫째 주 토요일)씩 진행하고 있다.
9월 향교랑 놀자는 관광객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주향교를 도안으로 그려보는 ‘스크래치 페이퍼’, 나주향교 유생을 모티브로 한 ‘배 유생, 배꽃 유생 색칠하기’, ‘에코백 색칠하기’, ‘즉석 퀴즈 풀이’, ‘전래놀이’ 체험 등이 진행됐다.
9월 한가위를 맞아 가을의 풍성한 결실을 기원하고 가족들이 하나 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강강술래 공연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 차시 향교랑 놀자는 한가위 특집으로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1시~4시까지 명륜당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전통문화 체험과 세계놀이 체험 그리고 ‘어랑어랑 예술단 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 문의 사항은 ‘나주향교 굽은소나무학교’ 블로그 또는 유선(061-334-2338)으로 하면 된다.
나주향교콘텐츠사업단 관계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전통문화를 재밌고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 이용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나주=박송엽·조대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