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문화 크리에이터 활동단 모집
13일까지 광주문화재단으로 신청
영상 콘텐츠 제작…사례비 등 제공
2023년 10월 10일(화) 12:35
광주문화재단 소수문화 크리에이터 활동단 모집 포스터.
광주문화재단은 지역 내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2023 소수문화 크리에이터 활동단’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소수문화 크리에이터 활동단’은 2021년부터 추진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으로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지난해의 경우 광주시민방송과 함께 청년 예술가, 이주민, 학교 밖 청소년, 비건, 발달장애인 등 총 8팀을 선발했으며 이들이 72편의 소수문화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소수문화 크리에이터 활동단’이 영상 콘텐츠에 담게 될 문화다양성 장르로는 인종, 장애, 청소년, 노인, 여성 등 소수자의 문화를 담은 콘텐츠와 전통문화, 독립문화, 거리예술 등 비주류 문화를 담은 콘텐츠가 있다. 문화다양성이란 서로 다른 생각과 표현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함으로써 다양함이 공존되는 풍요로운 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정신이자 실천을 의미한다. 광주문화재단은 이번 ‘소수 문화 크리에이터 활동단’ 운영을 통해 문화다양성 의미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역 내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문화다양성 가치를 확산해가고자 한다.

‘소수 문화 크리에이터 활동단’은 지역 내 문화다양성을 만날 수 있는 장소 어느 곳이든 활동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한 문화다양성 영상 콘텐츠를 1인당 2건씩(2~5분 내외) 제작해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유튜브, 인스타, 페북 등)에 게재하면 된다.

크리에이터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다. 문화다양성 및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활동단에게는 영상 제작을 위한 사례비와 광주문화재단 위촉장과 활동 증명서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오는 13일까지 사업 담당자 이메일(yugah@gjcf.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사업팀(062-670-7447, 7445)으로 문의.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