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 도심 속 독서 여행 떠나요”
18~22일 야외 도서관 ‘책 읽는 ACC’
공연·북 토크·체험 프로그램 등 ‘풍성’
공연·북 토크·체험 프로그램 등 ‘풍성’
2023년 10월 12일(목) 10:30 |
![]() ‘책 읽는 ACC’ 포스터. |
‘책 읽는 ACC’가 열리는 아시아문화광장에는 2000여 권의 책으로 채워진 서가가 곳곳에 배치된다. 빈백(beanbag)의자, 캠핑 의자 등이 설치돼 시민들이 광장에서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으며,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먼저 오는 20일과 21일 아시아문화광장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20일에는 △재즈 공연(굿펠리스) △영화 상영(비긴어게인)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21일에는 △북 토크(이슬아 작가) △재즈 공연(밴드파람) △영화 상영(원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오는 21일 진행되는 ‘이슬아 작가’의 북 토크는 13일 오전 10시부터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자에게만 좌석이 제공된다. 북 토크를 제외한 프로그램은 야외공간에서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또 ‘책 읽는 ACC’운영 기간 동안 다양한 독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인생 책 추천, 책 필사, 시 쓰기 등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되며, 오는 21일에는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책 기부 캠페인, 라탄 책갈피 만들기, MBTI 독서 처방 등 특별 프로그램을 현장 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장은 “‘책 읽는 ACC’는 ACC에 방문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면서 “야외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의 시간을 보내고,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책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