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형석 탑솔라그룹회장, 광주시검도회 제3대 회장 취임식
최용훈 전 검도회장 후원금 기부
2023년 11월 12일(일) 14:22 |
![]() 광주시검도회 오영석 신임검도회장이 지난 10일 광주 북구 첨단연신로에 위치한 탑솔라㈜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문인 북구청장, 최용훈 전 광주검도회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광주시체육회 제공 |
광주시검도회는 지난 10일 광주 북구 첨단연신로에 위치한 탑솔라㈜ 본사에서 제3대 광주시검도회 오형석 신임회장 취임식 및 제104회 전국체전 검도 종합1위 축하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문인 북구청장,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 최용훈 검도회 명예회장을 비롯해 검도 임원, 감독, 선수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재생에너지 대표 기업인 탑솔라㈜ 오형석 회장은 광주시 제3대 검도회 회장 취임식에서 “전문선수 육성 및 생활체육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검도 저변확대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달 31일 2023년 체육발전 체육유공자 대통령상 공로상을 수상한 최용훈 전 광주시검도회장이 광주시체육회와 광주검도회 발전을 위해 각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최용훈 전 회장은 “광주체육의 미래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체육인을 위해 봉사하는 후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검도회는 또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검도 종합1위를 달성한 광주북구청(금메달), 탑솔라(은메달), 조선대(동메달), 서석고(동메달)팀을 초청해 포상금도 수여했다.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은 “광주체육 발전을 위해 늘 애써 주시는 오형석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그간 검도 종목 저변확대와 지역 검도 발전을 위해 노력한 최용훈 전 검도회장의 후원을 통해 광주체육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게 하겠다”며 “제104회 전국체전 종합1위를 위해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축하와 함께 응원의 말을 전한다” 고 말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