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공사, 관광 창업 인재 아카데미 운영
실전형 교육…개발비·팝업스토어 지원
2025년 05월 14일(수) 17:04
광주광역시 관광공사는 지역 관광 창업 활성화를 위한 ‘2025 광주 관광 창업 인재 아카데미’의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참신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상품화할 수 있도록 돕는 실습 중심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창업 교육뿐만 아니라 1:1 전문가 멘토링,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발표 스킬 향상 교육, 관광 상품 개발비 지원까지 창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이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 관광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30명이며, 교육 이수자 중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발해 총 1500만 원의 관광상품 개발비가 지원된다. 이 외에도 전문가 1:1 멘토링, 총 상금 450만 원 규모의 상품 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우수 개발 상품은 팝업스토어 입점 기회 등 후속 지원까지 이어진다.

김진강 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패키지 등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에 도전하기 위한 실전 준비 단계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광 창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광주의 창의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서는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tourbiz.gjt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메일(impureum@gjto.or.kr)로 접수한다. 자세한 문의는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062-367-0643)로 가능하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