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김민규, 보디빌딩 WNGP AGE 루키 체급 우승
“도전 멈추지 않을 것”
2025년 05월 21일(수) 14:03
호남대 김민규(축구학과 2년)가 지난 3일 남부대학교에서 열린 WNGP(World Natural Grand Prix) 보디빌딩 대회에서 AGE 루키 체급 1위를 차지한 뒤 우승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호남대 제공
호남대 김민규(축구학과 2년)가 지난 3일 남부대학교에서 열린 WNGP(World Natural Grand Prix) 보디빌딩 대회에 첫 출전해 AGE 루키 체급 1위를 차지했다.

김민규는 축구 전공생으로서 체력 훈련과 체형 관리에 대한 학과 수업을 바탕으로 꾸준한 개인 운동을 이어왔으며, 대회 준비를 위해 1년간 체중을 24㎏ 감량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김민규는 “축구학과에서 배운 체력 관리와 훈련 이론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앞으로도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재훈 호남대 축구학과장은 “김민규 학생이 전공을 뛰어넘어 자신의 가능성을 증명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학과 차원에서도 학생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호남대 축구학과는 전문적인 축구 교육뿐 아니라 학생들이 다양한 신체 활동과 자기계발을 통해 잠재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폭넓은 진로 지원과 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