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국립광주과학관, 과학문화 확산 업무협약
2025년 05월 22일(목) 17:20 |
![]() 5월 생일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지난 21일 국립광주과학관에 초청돼 ‘2025 과학관 생일파티-미래 과학자들의 생일파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남부대 제공 |
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광주시 위탁을 받아 운영 중인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과 국립광주과학관은 지난 21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지역 아동들의 과학문화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상호 협력 차원에서 추진됐다.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다양한 환경의 아동들이 과학을 더욱 가깝게 느끼며, 체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준 과학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정구 국립광주과학관장은 “보다 많은 아이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 이후에는 ‘2025 과학관 생일파티?미래 과학자들의 생일파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5월 생일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초청해 과학 체험, 전시관 투어, ‘호기심놀이터’ 활동 등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축하와 함께 즐거운 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력도 함께 키울 수 있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광주지역 아동복지시설 지원과 아동돌봄 확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각 구청이나 인근 행정복지센터, 또는 지원단(062-522-9976)을 통해 가능하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