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치과산업고도화지원센터, 제2회 정기 오픈세미나 성료
‘첫인상이 매출을 만든다’ 주제
2025년 05월 26일(월) 15:24 |
![]()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치과산업고도화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조선대 치과대학 3층 공용세미나실에서 ‘첫인상이 매출을 만든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의 전략적 활용법’을 주제로 제2회 정기 오픈세미나를 개최했다. 조선대 제공 |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일 조선대 치과대학 3층 공용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첫인상이 매출을 만든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의 전략적 활용법’을 주제로 조선대 미술대학 이진렬 교수가 강연을 맡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가 지원하는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치과의료 소재·부품 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역량 강화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디자인, 마케팅, 치과의료기기 관련 기업 관계자 35명이 참석했으며, 강연 후에는 실무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네트워킹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현장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자는 “제품 디자인 적용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며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손미경 센터장은 “디자인은 기업의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전략 요소”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