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글로컬 전남교육 홍보역량 키운다
현장 교직원 대상 연수 진행
기사·SNS 활용 전략 교육
기사·SNS 활용 전략 교육
2025년 07월 06일(일) 13:53 |
![]() 지난 4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전라남도교육청의 홍보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
6일 도교육청은에 따르면 지난 4일과 오는 11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와 순천 에코그라드 호텔에서 홍보역량 강화 연수를 열고,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학교, 마을에서 홍보 업무를 맡고 있는 기자단과 SNS 서포터스, 교직원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글로컬 전남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현장의 교육성과와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한 실질적 역량을 키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강의는 언론 실무와 디지털 홍보 역량을 아우른다.
전남일보 김양배 기자는 ‘사진 촬영 기법’을 주제로 보도자료에 적합한 이미지 제작법을 설명하고, 프리랜서 방송인 정아람 강사는 ‘인스타그램·블로그 홍보 전략’을 소개하며 SNS 채널 활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일간신문 이혜영 기자와 오마이뉴스 소중한 기자가 ‘기사 작성 노하우’를 주제로 보도자료 작성법과 제목 뽑기, 사진 활용 팁을 전달한다.
이날 소통 한마당에서는 참가자들이 각자 홍보 활동을 하며 느낀 애로사항과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개선 아이디어를 함께 나눴다. 또 성인지적 관점에서 홍보물 제작 시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점검표를 작성하는 시간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도 높였다.
이형래 홍보담당관은 “신문·방송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교직원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쌓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통해 홍보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남교육 미디어포털을 적극 활성화해 누구나 쉽게 소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교육 가족과 도민들이 홍보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