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특집> '깜짝성장' 담양올밀크 "中10억 소비자들 입맛 잡으러 갑니다"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창사특집> '깜짝성장' 담양올밀크 "中10억 소비자들 입맛 잡으러 갑니다"
담양올밀크F&B, 지난해 출범 플레인요거트 등 매출 상승 온오프라인에 입점 판매율↑ 올 간편요리세트도 출시예정||
  • 입력 : 2020. 07.16(목) 10:20
  • 박간재 기자

올밀크치즈

㈜올밀크F&B 문우석(왼쪽) 대표와 추연철 대표가 기계 계기판을 살펴보고 있다. 담양올밀크 제공

또먹는 플레인요거트

올밀크 요거트밀키트(견과류, 귀리새싹분말)상품

올밀크에프앤비 광주신세계 시식행사.

㈜올밀크F&B 문우석 대표

올밀크 요거트밀키트(냉동과일, 시리얼, 블루베리) 제품

올밀크 요거트밀키트(냉동과일, 시리얼, 블루베리) 제품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열린 올밀크 제품 시식회.

㈜올밀크F&B '프리미엄급 '플레인요거트 첫 맛은 걸죽하고 담백했다. 단맛보다 신맛 비율이 높은 기존 제품과는 달랐다. 포장지 라벨을 살폈다. 주소지가 담양읍 에코산단이다. ㈜올밀크F&B 문우석(43) 대표와 인연은 지난해 그렇게 시작됐다. 문 대표는 지난 2019년 5월 출범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만나자 마자 물었다. "어떻게 1년만에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지 비결이 궁금하다" 그의 대답도 시원했다. "아직 시작일 뿐인걸요"

얘기를 들어보니 출범 1년만에 깜짝성장을 이루고 있었다.

지난해부터 유통 온·오프라인 매체에 입점했으며 차근차근 시장을 선점해 나갔다. 카카오, 롯데온, GS, 공영쇼핑몰, 남도장터, 우체국쇼핑, SK복지몰, 백화점 등에 납품하며 판로를 키웠다. 주요 제품은 원유(99.5%·오메가3-6 함유·프락토올리고당·유산균수 1170억마리/150㎖기준)를 이용해 프리미엄급 '플레인요거트와 '프리미엄급' 수제치즈(구워먹는치즈)다.

문 대표는 지난해 매출 상승에 힘입어 올해는 간편요리세트(밀키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요거트밀키트' 가 그 주인공.

요거트밀키트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건강트렌드에 맞게 플레인요거트에 궁합이 잘 맞는 더 건강한 식재료를 함께 묶음판매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채소(식이섬유)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므로 요거트와는 딱맞는 궁합이다. 그 중에 몸속 유해찌꺼기를 흡착 배출하는 천연 해독제로 알려진 새싹보리분말을 플레인요거트에 타서 같이 먹었을때 그 효과는 배가될수 있으며, 장 건강과 혈관건강을 동시에 케어할수 있다. 일반인은 물론 고지혈증, 비만등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에 인기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따로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묶음판매로 비용적으로 구매자들에게 부담을 줄여줄 수 있으며 정해진 순서대로 섞어 먹기만 하면 된다.

아침식사대용, 직장인 점심식사대용, 다이어트요거트 시장을 겨냥해 요거트와 새싹보리, 귀리, 석류, 시리얼, 샐러드, 냉동과일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접목해 선사할 예정이다. 각 지역 대표특산품과 로컬푸트 업체와도 제품 콜라보도 논의 중이다.

문 대표는 요거트밀키트 상품홍보를 위해 8월1일부터 요거트밀키트 할인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플레인요거트(150㎖·500㎖·1000㎖)를 구매하는 구매고객 대상으로 요거트1병당 새싹보리분말(10g) 1포를 무료지급한다.

올해 코로나 19 영향으로 주춤하긴 했지만 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매출이 상승세로 돌아섰다.

문 대표는 지역경제 살리기 상생행사와 시음행사도 이어간다.

지난 5월부터 ㈜올밀크F&B가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본점), 롯데백화점(분당점), 신세계백화점(대구점), 신세계백화점(광주점), 광주롯데(수완아울렛)에서 상생행사를 갖고 있다. 프리미엄요거트(또먹는플레인요거트 및 또구워먹는치즈)가 시식현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오는 24일부터는 신세계백화점(강남점)에서 시음행사를 연다.

입점 예정업체도 늘고 있다. 오는 8월 광주신세계와 광주롯데수완아울렛에 입점하며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대구신세계백화점, 부산신세계센텀점, 공영홈쇼핑 등에도 입점을 추진중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배달의민족B마트, 카카오쇼핑몰, 롯데ON, 우체국쇼핑몰, 남도장터, 감동몰, GS shop, 공영쇼핑 등에서 판매 중이며 자사홈페이지(www.올밀크.com)와 네이버스토어, 스토어팜 공식몰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문우석 (주)올밀크F&B 대표는 "남도미향(본부장 선복섭)이 추진하는 전남도 우수업체 중국수출 업체에도 선정돼 '또구워먹는 치즈' 제품이 중국수출을 앞두고 있다"며 "코로나이후 오프라인 매출이 50%이상 줄었으나 온라인 매출이 급상승하면서 올해 15억원 이상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요거트밀키트(석류)식품

지난 6월부터 대구신세계백화점에서 열린 전남도명품특산물대전 영호남상생장터에 출품된 올밀크 제품.

박간재 기자 kanjae.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