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4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28일 보성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모습. 보성군 제공 |
보성군마라톤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과 군민 등 5000여 명이 참가해 힘찬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코스는 대한육상연맹 공인 코스로, 전 구간이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어 개인기록 단축에 도전하는 마라톤 마니아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봄의 초입에 열리는 보성녹차마라톤대회는 맑고 푸른 보성강변과 초록으로 물든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을 달리며 온몸으로 봄을 만끽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4월 12일까지 보성군 홈페이지(http://www.boseong.go.kr)나 팩스(061-371-1201), 이메일(ds4bjt@hanmail.net)로 할 수 있고, 대회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시설관리사업소(061-850-5962)로 문의하면 된다.
대회 당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성공설운동장, 용문삼거리, 미력면(도개), 복내면(평주, 계동), 겸백면(양지)에 이르는 마라톤 구간의 교통이 통제된다.
대회 관계자는 "지역 대표 특산품을 기념품으로 지급하고,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를 가꿔 다른 지역 마라톤대회와 차별화된 명품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성=문주현 기자 jhmun@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