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제주 상대 5경기 홈 무패·순위 도약 발판”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광주FC
광주FC “제주 상대 5경기 홈 무패·순위 도약 발판”
26일 광주전용구장서 제주와 9R
최근 FA컵 등 홈 3승 1무 무패
막강 화력으로 승점 3점 쌓을 것
  • 입력 : 2023. 04.25(화) 17:01
  • 한규빈 기자 gyubin.han@jnilbo.com
광주FC가 26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리는 제주유나이티드와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9라운드 홈경기에서 승리를 노린다. 사진은 지난 23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와 강원FC 경기 장면. 광주FC 제공
FA컵 포함 최근 홈 4경기 무패 행진 중인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가 제주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홈 무패 행진에 도전한다. 홈에서 치른 지난 라운드를 아쉬운 무승부로 마친 광주 선수단은 다시 한번 안방에서 팬 응원의 힘을 받아 제주유나이티드를 꺾고 순위 상승 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각오다.
 
광주FC는 26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제주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광주의 지난 라운드는 아쉬움이 많은 경기였다. 지난 23일 강원FC를 홈으로 불러들인 광주는 맹공을 펼쳤음에도 불구, 상대의 극단적인 수비에 막혀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연승으로 분위기를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지만 승점 1점에 만족해야했다.
 
광주는 2라운드 FC서울, 3라운드 전북현대모터스, 6라운드 포항스틸러스 등 경기에서도 상대의 수비 중점적 전술에 고전하며 패배했고 다시 한번 상대 수비 축구 공략법을 찾지 못하면서 강원전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다.
 
하지만 23일간 6경기를 치러야 하는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물러서지 않는 투혼과 끈끈한 조직력으로 버텨내며 4승 1무 3패, 승점 13점으로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다.
 
광주는 다시 홈에서 경기를 갖는다. 광주는 올시즌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시즌 홈에서 치른 5경기에서 3승 1무1패(FA컵 1경기 포함)를 기록하고 있다.
 
광주 선수단은 올시즌 홈에서 최근 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만큼 이번 제주전에선 화끈한 공격으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광주는 지난 강원전에서 12개의 슈팅(유효 5개)과 8개의 크로스, 점유율 62.7% 등 각종 공격 지표에서 상대보다 우위를 점했다. 비록 무득점에 그쳤지만 허율과 이희균은 전방에서 왕성한 활동량을 보였으며 교체 투입한 산드로도 연계 플레이로 공격에 힘을 실어줬다.
 
네덜란드 수비수 티모는 탄탄한 대인방어로 무실점과 함께 경기수훈선수(MOM)에 선정됐으며 안영규를 대신해 투입된 아론은 안정된 수비와 적극적인 오버래핑을 선보이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여기에 수문장 김경민은 경기 막판 슈퍼세이브로 팀을 위기에서 구해내는 등 든든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상대 제주는 2승 2무 4패로 10위에 머물러 있다. FA컵을 포함해 최근 3연승으로 기세를 올렸으나 주말 전북과의 홈경기에서 0-2 패배와 함께 주전 풀백 이주용이 경고누적 퇴장을 당하는 등 부침을 겪고 있다.
 
하지만 제주는 국가대표 주장 출신 구자철과 함께 이창민, 안현범, 김오규, 김동준, 유리, 헤이스 등 걸출한 스타들이 즐비하다. 통산 상대 전적에서도 5승 5무 6패로 광주에 우위를 점하고 있어 만만치 않은 상대다.
 
광주가 제주를 꺾고 홈 5경기 무패 행진과 함께 승점 3점을 적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규빈 기자 gyubin.han@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