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2일 그랜드 오픈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건설부동산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2일 그랜드 오픈
광주 동구 신주타운내 815세대 규모
초역세권 입지·파격적 계약조건 주목
  • 입력 : 2023. 06.01(목) 14:09
모아엘가가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12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6월 2일 그랜드 오픈 소식을 알리며 본격적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주 동구 신주거타운에 위치한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총 815세대로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74·84㎡를 일반 분양한다.

도보 3분 교대역(예정) 초역세권, 단지 바로 앞 계림초, 2 5000여 세대의 동구 신주거타운의 최중심 등 이미 검증된 입지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계약금(1차) 1천만 원 정액제, 계약금 5% 및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과 계약자 전원 파격 혜택까지 근래 광주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의 계약조건을 내걸어 지난해 하반기부터 얼어붙었던 청약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청약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러, 노트북, 냉장고, 인덕션, 공기청정기, 가습기, 블루투스 이어폰 등 다채로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청약조건도 규제가 해제돼 자유롭다. 세대주 및 세대원 모두 주택수와 무관하게 1순위 청약 가능하고,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가 들어서는 동구 신주거타운은 2만5000여 세대가 계획돼 있는데 이는 수완지구 2만3392세대, 상무지구 1만4141세대 보다 훨씬 규모가 큰 메머드급이다.

수완지구, 상무지구 등 택지지구도 초반에는 인프라가 형성이 되지 않아 분양률이 낮았으며 초기 입주민들의 불편이 많았으나 동구 신주거타운은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자랑한다.

특히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지하철 2호선 교대역(예정)이 도보 3분 거리로 초역세권 단지이며, 바로 앞 도보 2분 거리에 계림초, 광주고가 있어 동구 신주거타운 내에서도 실거주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이다.

또 광주의 명문 대학인 교대, 전대, 조대와 더불어 충장중, 동신여중·고, 동신중·고, 산수도서관, 중흥도서관, 동명동 학원가까지 몰려있어 이사 가지 않고 초·중·고, 대학까지 보낼 수 있어 실수요자들이 많은 만큼 전세, 월세 수요도 풍부해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11만㎡ 규모, 총 7.9km에 달하는 푸른길이 있어 언제든 자연을 산책할 수 있으며 광주를 대표하는 명산 무등산과 산수공원도 인근에 있어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제2순환도로, 서방사거리, 광주역을 통해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다.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대인시장, 산수시장, 말바우 시장과 계획 중인 대형 복합 쇼핑물인 더현대도 10분여 거리에 위치해 주부와 가족 모두에게 완벽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동구청, 북구청, 법원 등 관공서도 가까이에 있다. 광주에서 가장 트랜디한 식음료 레스토랑 등이 자리한 동리단길, 아시아문화전당에서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다.

향후 아파트 가격이 들썩일 수 있는 호재들도 연일 발표되고 있다. 광주역 도시재생 혁신지구에 들어서는 광주역 창업벨트는 복합허브센터, 기업혁신성장센터 등 그린-디지털 분야 창업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는 호남 최대 창업 단지로 2조원대 생산 유발 효과와 수많은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하이엔드 아파트를 지향하는 만큼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고가 아파트에만 적용되는 커튼월룩과 유리난간 창호를 적용해 아파트 미관뿐 아니라 도심의 경관까지 바꾼다는 계획이다. 단지 중앙은 대형 공원화로 다양한 식재의 정원과 수변공간을 구성해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

소비자들에게 가장 호응을 얻고 있는 부분은 주차장이다. 세대당 1.76대 주차로 언제나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60개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 콘센트와 총 33대의 급속 완속 충전 설비, 청정한 공기를 유지하는 자동환기 시스템과 광폭형 주차장(일부) 등 주변 단지 대비 뛰어난 주차공간을 갖췄다.

남향 판상형 위주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이 밖에 입주민의 연령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스크린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경로당은 물론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놀이터, 도서관 등 키즈 특화 시설 등 명품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 지하 세대창고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등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과 무인 경비 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원격 검침 시스템 등 시큐리티 시스템과 LED 조명, 절수형 자동 터치 수전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적용한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 관계자는 “동구 신주거타운의 최중심 입지에 최근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분양조건까지 발표되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프리미엄이 검증된 초역세권, 학세권 단지여서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청약을 넣으려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전했다.

‘교대역 모아엘가 그랑데’는 6월 2일부터 3일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러(3명), 로봇청소기(3명), 써큘레이터(20명) 등 경품, 선착순 라면 증정, 유아 동반 고객 장난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