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2023년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
수강 신청은 기존회원은 26일부터, 신규회원은 27일부터 진행되며 각각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겨울학기에는 인문학 강좌들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연말을 앞두고 특강을 전년에 비해 20% 이상 확대 운영한다.
먼저 ‘프리미엄 살롱’이라는 테마로 일상의 인문학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클래식 오디세이-오페라’ 강좌에서는 성악가인 황성철 교수와 함께 우리가 알고 있는 오페라와 뮤지컬의 뜻과 차이를 구별하고 대표적인 오페라곡과 뮤지컬 작품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만날 수 있다.
‘명화와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강좌에서는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명화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화가들의 실제 삶에 대해 들여다본다.
‘곰브리치 서양 미술사’ 강좌에서는 16세기 이탈리아와 북유럽 르네상스 미술과 문화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서양미술사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또 ‘루나의 전세역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홍인혜 작가와 함께하는 ‘나를 살게 한 문장들’과 최리나 심리상담사의 ‘상처받지 않은 관계의 비밀’ 등의 강좌가 준비돼 있다.
연말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2월22일에는 ‘연말에 어울리는 럭셔리 샴페인’ 특강이 진행된다. 샴페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구별하는 방법과 함께 샴페인의 흥미로운 스토리 등을 소믈리에와 함께 시음하며 배우는 시간이다. 또 ‘연말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겨울 제철 재료로 만드는 과일 찹쌀떡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및 캔들 제작’, ‘크리스마스 하바리움 만들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키즈 강좌도 준비됐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진행하는 케이크 및 캔들 만들기 강좌와 자연 소품으로 만드는 키즈 아트 수업과 발레 수업 등이다.
겨울학기 문화센터 접수는 롯데백화점 광주점 11층 문화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롯데백화점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