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일보]'소(牛)프라이즈'…봄맞이 대규모 한우 할인전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유통
[전남일보]'소(牛)프라이즈'…봄맞이 대규모 한우 할인전
유통가, 한우 반값 행사 등 마련
대형마트 등 1641개 매장 참여
롯데마트, '팔도 우수 한우' 기획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심 등 할인
  • 입력 : 2024. 03.25(월) 18:24
  •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지역 우수 축산물을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롯데마트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우 수급 안정을 위해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을 연중 진행한다. 녹림축산식품부 제공
먹거리 물가가 전반적으로 상승한 가운데 봄맞이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가 유통업계와 함께 한우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5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사)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24년 봄맞이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의 일환으로 전국 대형마트, 농축협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등 1641개 매장이 참여한다.

1+등급부터 2등급까지의 한우 등심과 불고기·국거리·양지 등 정육 부위를 대형마트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참여 매장은 △홈플러스(30일) △롯데마트·롯데슈퍼(28~30일) △이랜드 킴스클럽·탑마트(27~30일) △메가마트·현대백화점(30일)과 온라인 쇼핑몰 △농협라이블리·SSG닷컴·지마켓·옥션·롯데온(30일) △한우영농조합 매장 등이다.

롯데마트는 27일까지 지역 우수 축산물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먹거리 물가 안정과 지역 우수한 축산물을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안동한우’ 전 품목은 엘포인트(L.POINT) 적립 시 반값에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안동한우 등심(100g·냉장)’ 원뿔(1+)등급과 투뿔(1++) 등급은 1만원대 이하로 선보이고, ‘안동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 원뿔 등급과 투뿔 등급은 각 3000원대, 4000원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전국 각 지역의 질 좋은 한우를 선보이는 ‘팔도 우수 한우’ 프로젝트를 기획, 첫 번째 상품으로 안동한우 약 30톤 물량을 준비했다. 안동은 예로부터 우시장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풍부한 수자원, 주역 지역보다 건조한 기후, 뚜렷한 일교차 등 한우를 사육하기에 최적의 자연환경을 갖춰 지역 내 한우의 품질이 우수해서다. 이처럼 우수한 환경에서 자란 안동한우는 육질 내 마블링이 고르게 분포되어 식감이 부드럽고 육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한우 외 제주산 돼지고기도 같은 기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은 모두 2000원대에 판매하며, 국내산 육지 돼지 상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제주산 돼지는 제주지역의 청정 자연과 온화한 기후에서 사육돼 품질이 우수하다. 도서지역의 특성상 내륙보다 생산 비용이 커 내륙의 돼지보다 시세가 높은 편이며, 도내 환경에 따라 변동성이 큰 편이다. 최근 제주지역은 관광객 감소로 지난해보다 도내 소비시장이 위축된 상황으로, 돼지 농가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제주지역 돈육농가와의 상생, 소비자 물가안정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해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이날부터 31일까지 1주간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 등심·채끝 원뿔·투뿔등급(2㎏ 내외, 팩)’ 상품을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에서 각 1만원 할인한다. 이는 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행사 수준의 큰 할인 폭이다. 또 ‘무농약 새송이버섯(900g·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1000원 할인 판매한다.

한편 농식품부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과 지난 18일 투입된 농축산물 긴급가격안정자금을 활용해 전국 온·오프라인 유통매장에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연 25회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