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월 동행축제는 ‘가정의 달’과 ‘중소기업 주간’에 맞춰 전국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캠페인으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장미’를 주제로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섬진강기차마을 일대에서 개최된다. 중기청은 곡성세계장미축제와 연계해 특산품판매전, 라이브커머스, 홍보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곡성군과 협력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수제품을 할인판매하는 특산품판매전을 운영한다. 이번 판매전에는 곡성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멜론, 곶감을 비롯해 토란영양떡, 곡성와사비, 청국장 등 17개 기업, 88개 품목의 우수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산품판매전 행사 기간 중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홍보물 증정 이벤트 응모권을 지급하고 구매금액에 따라 ㈜태봉의 수건, ㈜커피볶는집의 드립커피 등 지역 향토기업의 우수제품을 증정한다.
또 오는 20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kbc우리동네좋드만마켓’에서 방송되는 라이브커머스를 축제현장에서 진행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곡성멜론, 토란국수, 토란파이 등 곡성지역 우수제품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이 열리는 23일에는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곡성세계장미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 이상 충전 시 5000원권 온누리상품권과 경품응모권을 제공한다.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동행 축제 기간 다양한 지역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지고 있다”며 “가정의달을 맞아 곡성세계장미축제도 즐기시고 우리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도 구매해 모두가 행복한 동행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