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국악 동화극 ‘미르하이의 찢어진 동화책’. ACC 제공 |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오는 오는 18일까지 추석 연휴 비대면 ACC 공연 상영 프로그램 ‘추석은 ACC와 함께’를 ACC 유튜브 채널과 문화포털에서 운영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은 ‘이토록 무르익은 기적’, ‘미르하이의 찢어진 동화책’, ‘슈레야를 찾아서’ 등 어린이극 3편과 아시아 콘텐츠 공연개발 본 공연 ‘속삭임의 식탁(무용극)’, ‘파인 다이닝(연극)’ 2편이다.
2024 ACC 어린이·청소년 창·제작 공연인 ‘이토록 무르익은 기적은’은 한국 고유 설화를 ‘이무기’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용이 되기 이전의 동물인 이무기를 우리 삶에 투영하여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그려낸 작품이다.
창작 국악 동화극 ‘미르하이의 찢어진 동화책’, 인형·오브제극 ‘슈레야를 찾아서’는 ACC 중앙아시아 이야기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잘 웃는 용·트루크매니스탄’, ‘슈레야를 찾아서·아제르바이잔’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현대 도시인들의 심리적 징후로서 ‘혼밥 현상’을 예술적 판타지로 그려낸 작품 ‘속삭임의 식탁’과 1980년대 경양식 요리사였던 연출가 본인의 아버지 이야기로 소시민적인 한 인물의 삶에서 출발해 주변인들의 시선을 함께 담아 한 가정의 노동사를 소개하며 노동의 문제를 점층적으로 다룬 작품 ‘파인 다이닝’은 2024 아시아 콘텐츠 공연개발 본 공연 작품들이다.
‘추석은 ACC와 함께’ 공연 영상은 ACC 유튜브 채널과 문화포털(www.culture.go.kr)에서 무료 감상이 가능하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