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구정보원, '초등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27~29일 사흘 간 소강당에서 '2021년 초등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27~29일 사흘 간 소강당에서 '2021년 초등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27~29일 사흘 간 소강당에서 '2021년 초등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27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진로지도 역량을 높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27일 △진로교육의 실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진로역량, 28일 △그림검사를 활용 진로상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체험 △진로검사 이해와 활용 방안, 29일 △도자기 제작 방법의 이해 등 6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연수의 실효성을 위해 체험, 사례,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27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진로역량' 과목의 연수 강사로 '잡쇼퍼 코리아' 권기원 대표를 초청했다. 권 대표는 '인공지능 시대,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주제로 강의했다. 교사들은 실제 초등학교 진로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기법을 익히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이미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장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우리 학생들은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 스스로를 브랜드화 시키는 능력이 필요하다"며 "오늘 강의가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 선택에 유익한 조언을 할 수 있는 멘토의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