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문화재단 2023년 예술인파견지원사업 ‘광주예술로(路)’ 모집 공고 포스터. |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예술인파견지원사업 광주예술로(路)는 예술인과 기업·기관·마을의 협업을 도와 예술인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주문화재단은 올해 △기업·기관·마을 14개소 △예술인 70명(리더예술인 14명, 참여예술인 56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심의를 거쳐 선발된 기업·기관·마을과 예술인은 매칭을 통해 14개 팀을 구성하고 6개월간 예술협업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 예술인에게는 월 12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참여예술인은 기업·기관·마을의 이슈를 리더예술인과 함께 기획·운영·실행하는 예술인이다. 신청 자격은 예술인복지법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광주시 거주 예술인이며, 2023년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사업 참여 제한을 통보받은 예술인은 참여 불가다.
신청은 이메일(artbodum@naver.com)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제출 기한은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다. 모집 대상, 지원 자격, 지원 방법 등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재단 예술인보둠소통센터 예술복지팀(062-670-5723, 5762)으로 문의.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