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여수시장배 e스포츠대회 안내문. 여수시 제공 |
31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시장배 e스포츠대회가 오는 7월29일부터 30일까지 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 지역 청소년과 전남·광주 소재 대학생이 게임 종목에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5인 단체전 △피파온라인4 개인전 △배틀그라운드 4인 단체전 등 3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3일 네이버 폼을 통해 △청소년의 경우 학교 대항전으로 학교당 종목별 2팀 이내 △대학부의 경우 e스포츠 학과를 제외한 전남·광주 소재 대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총 128팀 352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자들은 오는 7월8~22일 매주 주말 온라인 예선전을 치르며 4강전과 결승전은 7월29~30일 흥국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결승전이 열리는 흥국체육관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오락실·유튜브 크리에이터·코스프레· 캐릭터 페이스페인팅·캐릭터 헤어뷰티·즉석 사진·보드게임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여수시는 종목별 1~3위는 시장상을, 종목별 우승팀에게는 트로피를 수여, 12월에 개최 예정인 2023 한·중·일 e스포츠대회 관전 특전도 부여할 예정이다.
여수시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이 대회를 시작으로 e스포츠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e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성현 기자 sunghyun.ju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