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신바람 나는 영광 준비"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영광군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신바람 나는 영광 준비"
반환점 돈 민선 7기 김준성 영광군수
  • 입력 : 2020. 07.02(목) 15:13
  • 영광=김도윤 기자

전반기 성과

영광 이모빌리티 엑스포 성공 개최

1000원 버스 등 군민 행복지수 높여

하반기 역점과제

초대형 풍력 실증 기반구축 사업 추진

주거약자 위한 행복주택 300호 건립

김준성 영광군수. 영광군 제공

"현장에 답이 있다는 뜻을 새기며 군민들의 삶의 현장을 구석구석 누비고 군민과 소통하며 고충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 왔다. 군민의 뜻이 영광군의 힘이라는 생각으로 군정을 추진하겠다"

김준성 영광군수가 민선 7기 반환점을 맞아 취임 이후 지난 2년 동안의 성과를 내놨다. 김 군수는 취임 이후 활기찬 지역경제와 따뜻한 보건복지, 멋있는 문화관광, 잘사는 농산어촌을 실현하겠다는 신념으로 총 45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해 현재 종합 진도율 69%를 달성했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116건의 공모사업에 선정 돼 3021억3200만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에는 전국 군 단위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하고 전국 최초의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영광 이모빌리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로 '이모빌리티 시티, 영광'으로 우뚝 서고 있다.

지역 내수소비 진작을 위해 지역화폐인 '영광사랑상품권'을 지난해 1월부터 발행해 지금까지 1900여 개의 가맹점을 모집하고 100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전남 최초로 카드형 상품권을 도입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인구일자리정책실을 신설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인구·일자리·청년 정책을 추진하고 치매안심센터와 장애인복지타운 개관, 행복드림버스 운영, 1000원 버스, 1000원 여객선을 도입해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여왔다.

김 군수는 "광활한 평야와 황금어장에 둘러쌓인 영광은 자원이 풍부하고 인심 좋은 사람들이 사는 정겨운 고장"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군민 모두가 신바람 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영광군은 민선7기 전반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후반기인 7월부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춰 주력산업인 신재생에너지 및 이모빌리티산업을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최초로 개인용이동수단(PM, 전기자전거, 킥보드)을 보급했고 앞으로 고속전기차, 초소형 전기차, 전기이륜차, PM 등 200대 규모의 대규모 e-모빌리티 보급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또 백수읍 하사리 일원에 260억원 규모의 초대형 풍력 실증 기반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대형풍력 유지보수 전문인력양성기관 설립, 친환경 에코-에듀테인먼트형 체험학습공간을 조성해 에너지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생각이다.

주거약자를 위한 군민 행복주택 300호 건립, 모악지구 신규마을 조성, 무령지구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조성, 법성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등 쾌적한 주거공간도 조성해 갈 방침이다.

맑은 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국비 110억 원을 확보해 영광 제2정수장 개량 사업을 올 하반기 중 착공하고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1등 영광, 행복한 영광을 염원하는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뛰었다."며 "군민의 뜻이 영광군의 힘이라는 생각으로 영광군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광 백수해안도로. 영광군 제공

영광=김도윤 기자 dykim2@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