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이사 시즌 다가온다"… 유통가 특수잡기 '분주'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유통
"웨딩·이사 시즌 다가온다"… 유통가 특수잡기 '분주'
3년만에 ‘노마스크 결혼’ 수요 증가
지역 백화점들 관련제품 매출 ‘껑충’
프리미엄 프로모션·마일리지 등 강화
가전 기업들도 혼수이사 특별전 마련
  • 입력 : 2023. 02.13(월) 16:52
  •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
13일 롯데백화점 광주점 8층 가구·홈패션 매장에서 고객이 침구류를 살펴보고 있다.
“인생에 한 번 뿐인 결혼식, 마스크 없이 단체사진을 찍을 수 있는 봄이 3년만에 찾아왔네요.”

실내 마스크 해제로 3년만에 ‘마스크 없는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 봄 시즌이 다가오면서 지역 유통가의 웨딩 관련 상품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불필요한 항목은 과감히 생략하고 원하는 품목에 힘을 싣는 혼수 트렌드가 유지됨에 따라 백화점 웨딩 수요와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13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올해 첫 웨딩페어를 진행한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신장했다. 특히 웨딩 관련 상품군인 가구는 18%, 가전은 63%, 홈패션·주방용품은 70%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신세계 역시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가전 30%, 식기 82%, 홈패션 36%, 가구 60% 등 혼수 관련 상품군의 신장률이 두드러졌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웨딩페어를 통해 럭셔리 상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강화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면세점 허니문 쇼핑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들을 새롭게 선보였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9개월간 이용금액에 따라 5~7% 상당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롯데 웨딩마일리지’의 경우 연중 운영되고 있는 리워드 제도로,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가입대상은 예비 신랑·신부로 가입시 예식장 계약서 또는 예식 관련 계약서를 제시하면 가입 후 9개월간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기간 종료 후에는 3개월 내에 롯데백화점 사은행사장을 방문해 상품권을 수령하면 된다.

가전 기업들도 본격적인 결혼과 이사 시즌을 맞아 관련 기획전을 마련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내달 31일까지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을 실시하고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부터 이사,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준비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구매 금액대별 혜택으로 3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10만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하고 600·900·1200·15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20·30·40·50만원 상당의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대표적인 웨딩·이사 브랜드가 함께하는 차별화된 올인원 서비스인 ‘비스포크 웨딩클럽’, ‘비스포크 뉴홈클럽’과 연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비스포크 웨딩클럽에서는 결혼 준비부터 신혼여행, 신혼 살림 마련까지 선별된 웨딩 브랜드들을, 비스포크 뉴홈클럽에서는 포장이사, 입주 청소, 인테리어 등 이사 준비 필요한 대표 브랜드들을 삼성전자 가전과 함께 한층 더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비스포크 웨딩클럽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제품과 모델 수도 늘려 청소기, 공기청정기, TV 등 9개 품목, 101개 모델에서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까지 총 12개 품목, 167개 모델로 대상 상품군을 확대했다.

구매 제품에 따라 2만원부터 최대 25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여러 품목의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다품목 패키지’를 통해 최대 33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