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 시청. 여수시 제공 |
‘독서아카데미’는 여수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회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민들의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여수시는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에 힘을 싣고자 ‘섬길 위의 아름다운 기행’을 주제로 1, 2부 각 5회씩 총 10회의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1부는 ‘지구별 섬마을 인문학’ 이라는 주제로 ‘김 준’ 강사가 섬과 어촌의 현실, 다양한 해외 섬 생태관광 사례 등을 강의한다.
‘김 준’ 강사는 ‘바다인문학’, ‘섬문화답사기’ 등의 다양한 저서를 집필하고 섬 정책 및 해양문화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2부는 ‘섬섬여수 도장깨기’ 라는 제목으로 ‘박근세’ 강사가 여수 주변 섬의 전설과 역사에 대해 아름다운 사진들을 보여주며 강의할 예정이다.
‘박근세’ 강사는 섬 전문 사진작가이자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 내 문화프로그램에 또는 이순신 도서관 전화(061-659-286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접수는 1, 2부 각 50여명 내에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섬 전문가들의 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풍경들이 가득 준비돼 아름다운 섬길 위를 여행하는 기분의 강연으로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이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