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남 군청. 해남군 제공 |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청결한 위생 상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서비스 업소로서, 행정안전부의 기준에 따라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군에서 지정하고 있다.
관내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숙박업 등 개인서비스업을 운영하면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 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 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될 경우에는 △착한가격업소 표찰 부착 △종량제 봉투 지원 △상하수도 요금 감면 △행정안전부 및 해남군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희망자는 해남군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군청 경제산업과(061-530-5168)로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남군 관계자는“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신규지정과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개인서비스업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 착한가격업소는 총 14개소가 지정돼 있으며 이번 신규모집과 함께 기존 지정업소의 가격과 위생 등 현장점검을 통한 재심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해남=전연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