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알로에가 최근 출시한 여성건강기능식품인 그린궁프라임에버 120 . 그린알로에 제공. |
'그린궁프라임에버120'의 특징은 갱년기로 약해지기 쉬운 뼈 건강과 여성호르몬의 활성화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여성에 특화된 제품이다.
특히 제품 성분에는 단 1%도 중국산 원료를 함유하지 않고 유해성 논란이 되는 합성 첨가물들도 배제해 합성향료· 착색료· 감미료가 없는 '3무 제품'으로 출시했다.
'그린궁프라임에버120'의 주성분은 미국 농림부가 인정한 유기농 '알로에겔'과 대두 배아에 함유된 콩 단백질인 '대두이소플라본'이다.
알로에는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건강의 기능성을 인증 받은 원료다. 대두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분자구조를 가진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골밀도 저하를 억제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에서 47~70세 폐경여성을 대상으로 한 '뼈 건강 인체적용 시험'에서 대두이소플라본을 4주 섭취한 결과, 골생성마커인 혈중 오스테오칼신이 유의적으로 증가하고, 골용해마커인 뇨중 데옥시피리디노린의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해 대두이소플라본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대한고관절학회지'에서도 갱년기 전에는 골밀도가 해마다 0.3~0.5% 정도 감소했던 것이 갱년기에 이르면 1~3%씩 감소 속도가 10배 가량 빨라진다는 연구결과가 실려 갱년기 여성의 뼈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이밖에도 이 제품은 갱년기 증후군 개선에 도움 되는 15종류의 식물성 성분의 슈퍼 푸드를 함유해 여성 건강 기능 식품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이기수 기자 kisoo.le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