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관광 작은연구 지원사업 포스터. |
지역 관광 문제를 발굴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현장 중심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재단이 올해 처음 진행하는 시민참여 연구 사업이다.
광주관광 연구와 정책 대안 제시에 관심있는 시민, 활동가, 연구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구 주제는 지역관광현실과 관련된 연구 또는 대안 제시로 광주관광실태, 수용태세, 데이터 활용 연구 등을 기획할 수 있다.
비엔날레 관광실태, 아트투어리즘, 체류형, 야간, 미식관광 등 관광콘텐츠에 대한 연구도 가능하다. 면접, 관찰, 서베이 조사 등 주제에 맞는 연구방법을 구체화해 결과를 도출하면 된다.
재단은 심사를 통해 총 5개 팀(개인 또는 단체) 선정, 팀당 300만원~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기간은 5월~9월까지다. 선정자는 결과 발표회를 통해 결과를 공개하고 정책제안이 포함된 연구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광주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작성 후 오는 4월13일까지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김진강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민·관 거버넌스 연구 협력을 활성화하고 지역관광 개선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연구 공모를 도입했다”며 “작은연구 제안 중 우수 정책은 내년 사업에 반영해 시민의 참여로 더 나은 광주관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