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보답하면서 춤추겠다"…베베, '스우파2' 우승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TV·연예
"평생 보답하면서 춤추겠다"…베베, '스우파2' 우승
  • 입력 : 2023. 11.01(수) 13:26
  • 이주영 기자 juyeong.lee@jnilbo.com
베베
댄스 크루 ‘베베(BEBE)’가 엠넷 댄스 크루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2’(‘스우파2’)에서 우승했다.

베베는 지난달 31일 생방송된 ‘스우파2’ 파이널 무대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잼 리퍼블릭(JAM REPUBLIC)’을 따돌리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베베는 크루곡 퍼포먼스 투표(20%반영) 190점과 생방송 문자 투표(80% 반영) 800점 만점을 받아 총점 99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베베는 상금 5000만원과 크루 다이아 링을 부상으로 받았다.

베베는 이날 첫 번째 라운드 ‘글로벌 아티스트 미션’에서 카우걸 콘셉트로 세련된 안무를 선보였다. 음악은 바베이도스 출신 팝스타 리애나의 ‘카키니스(러브 잇)(Cockiness(love it))’와 ‘S&M’을 택했다.

두 번째 ‘엔딩 크레디트 미션’에선 예(카녜이 웨스트)의 ‘파라다이스 갓(Praise god)’, DJ 스네이크의 ‘런 잇(Run it)’을 배경음악으로 강렬한 의지를 표현했다.

베베 리더 바다는 “모든 걸 쏟아부었던 시간들이었다. 돌이켜보면 모든 무대가 소중했고 정말 영광이었다”며 ‘스우파2’에 참여한 크루들의 이름을 거명했다. 또 “멋있는 무대를 만들어주신 제작진분들께 감사드린다. 부모님들께 자랑스러운 딸들이 되고 싶어서 출연했는데 약속 지킬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키가 175㎝로 시원시원한 동작이 인상적인 바다는 과거 같은 크루 후배 멤버였던 원밀리언 레디에게 ‘노 리스펙트 약자 지목 배틀’에서 말한 “넌 아직도 나한테 중3이야”를 유행시키는 등 인기를 누렸다. 특히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와 프로듀서 페디(Padi)가 프로듀싱한 곡이자 ‘스우파2’ 리더 계급 미션곡으로 음원 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킨 ‘스모크(Smoke)’ 안무를 맡아 주목 받았다. 이 곡은 소셜 플랫폼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다. 최근엔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의 새 앨범 ‘길티’ 타이틀곡 ‘길티’ 안무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런 바다가 이끄는 베베는 MZ세대를 사로잡은 ‘영 제너레이션’ 크루로 통한다. 바다를 중심으로 러셔, 태터, 키마, 민아, 채채, 소원이 팀을 구성하고 있다.

바다는 파이널 직후 엠넷과 인터뷰를 통해 “일단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스우파2’와 저희의 춤을 사랑해주신 많은 팬들 덕분에 1등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서 너무 행복하다.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묵묵하게 잘 따라와준 우리 멤버들에게 너무 고맙다. 끝까지 응원해주신 팬들 덕분에 받은 것이라 생각하고, 평생 보답하면서 춤추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우승 상금으로는 많은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자신들만의 공간을 만드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끝으로 베베 멤버들은 “어떻게 보면 여덟 크루 모두가 1등이자 최종 우승이라고 생각한다. 함께해서 영광이었다. 지금 너무 행복해서 이 순간을 즐기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2위는 잼 리퍼블릭, 3위는 원밀리언(1MILLION), 4위는 마네퀸(MANNEQUEEN)이었다.

‘스우파2’는 ‘스우파1’의 열기를 이어 받았다는 평이다. 특히 관련 영상은 일찌감치 유튜브 누적 조회수 5억 뷰를 돌파했다. 원밀리언의 메가 크루 미션은 단일 영상으로 조회수 1000만 뷰를 넘겼다. 틱톡(TikTok) 해시태그 조회수 역시 13억 뷰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OTT플랫폼인 티빙(TVING)에서는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최고 94.8%까지 뛰어오르기도 했다.

한편 ‘스우파2’는 오는 12월 1~3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막을 올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온 더 스테이지(ON THE STAGE)’를 펼친다. 같은 달 9일 부산, 16일 대구, 23일 인천, 25일 수원, 30일 광주 등 전국 6개 지역 무대에 오른다. 톱4 외에 이번 ‘스우파2’에 출연한 딥앤댑(DEEP N DAP),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츠바킬(TSUBAKILL), 울플러(Wolf‘Lo)가 모두 함께한다.
이주영 기자 juyeong.le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