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군청. 강진군 제공 |
6일 강진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사업단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임시총회를 개최해 운영규약 개정 및 신규회원 모집에 대한 안건을 심의했다.
신규회원 모집은 지역의 많은 농어업인과 업체들이 지역행사는 물론 관외 각종 직거래 행사에 참여하는 등 보다 많은 기회를 통해 안정적인 소득 창출과 지역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직거래사업단 신규회원 모집은 16일까지며 신청 자격은 강진군 내에서 농림축수산업 및 농수특산물을 생산, 제조, 가공하는 농어업인 및 업체가 해당된다.
직거래사업단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서 및 증빙서류(1차 원물, 2차 가공)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신청서를 통해 1차 서류 심사를 진행하고 이후 직거래사업단 임시총회를 개회해 2차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회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강진군은 이번 신규회원 모집을 통해 더 많은 농어업인이 참여해 지역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소비자에게 더 많이 알려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넓혀나가길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회원 모집은 내년부터 11월에 모집공고를 실시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군 직거래사업단의 규모화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품질 경쟁력 및 생산 역량 강화을 갖춘 체계적인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이번 신규회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직거래사업단 신규회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농정실(061-430-3132)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김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