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걱정없는 연말 보내세요"… 유통업계 할인전 '풍성'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유통
"물가 걱정없는 연말 보내세요"… 유통업계 할인전 '풍성'
이마트, ‘홈파티 먹거리’ 할인
홈플러스, '반값세일' 등 마련
  • 입력 : 2023. 12.14(목) 10:36
  •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
홈플러스가 크리스마스 주간을 앞두고 ‘홈플대란’ 3주차 행사를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홈플러스 제공
이마트는 연말 모임 대비 ‘홈파티 먹거리’ 할인전을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마트 제공
지역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물가 걱정 없는 연말을 위해 대규모 할인전을 연다.

호남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2023년 11월 광주·전남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광주지역 소비자물가지수는 113.01(2020년=100)로 전년 동월 대비 3.5%, 전남지역은 113.47(2020년=100)로 3.4% 각각 올랐다. 특히 신선식품류는 전년 동월 대비 광주 9.9%, 전남 12.6%로 급등했다.

이에 연말연시 홈파티·모임을 가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역 대형마트들은 식품, 주류 등 다양한 제품군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15일부터 21일까지 홈파티를 위한 키친델리 신상품과 케이크 등을 선보이고, 파티 메뉴로 제격인 HMR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키친델리 코너에서는 연말 시즌에만 볼 수 있는 ‘홈파티 플래터’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바베큐폭립, 숯불양념 닭다리, 훈제 삼겹살, 치킨윙, 새우튀김, 빵과 디핑소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2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플래터 메인 메뉴 ‘바베큐폭립’은 단독 상품으로도 판매하며,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고물가 속 1만원 미만 제품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스파이시 맥앤치즈’, ‘어니언 치즈버거 피자’는 15일부터 딱 일주일만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등 연말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 와인도 1만원~2만원대에 제공한다. ‘즐거운 꽃카 케이크’,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꽃카와 함께 부쉬드노엘’ 등 케이크를 화이트 와인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스파클링 와인 ‘칸티 브라케토’와 동시구매 시 케이크는 10% 할인, 행사 와인은 20% 할인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도 크리스마스 주간을 앞두고 홈파티 분위기를 더할 육류, 델리 같은 먹거리와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을 총망라한 ‘홈플대란’을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육류, 수산, 과일 등 신선식품과 델리 신상품 등을 할인해 선보인다.

먼저 한우와 딸기 등 다양한 신선식품은 행사 카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6~17일 이틀간 ‘농협안심한우 전품목(100g)’, ‘새벽딸기’를, 이날부터 나흘 동안은 ‘꿀고구마(2㎏)’, ‘애호박’을 9대 카드 결제 시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에서는 ‘딸기 마스카포네 생크림빵’과 ‘딸기 소보로 데니쉬’를 3000원대에 판매한다. ‘딸기 스퀘어 케이크’는 7000원대에 선보인다.

또 ‘자숙 랍스터(500g 내외/마리)’는 1만원대에, ‘데친 문어(100g)’는 2000원대에 판매한다. ‘대게(1㎏ 내외/마리)’는 6만원 미만으로 반값 혜택과 함께 무료 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알뜰한 성탄절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하고자 노력했다”며 “고품질 먹거리와 함께 즐겁고 풍성한 성탄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