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GS칼텍스 진기섭 설비공장장과 직원들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GS칼텍스 여수공장 제공 |
이번 캠페인은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해 인구 구조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10월부터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이 참여해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논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이날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GS칼텍스가 함께합니다’라는 메시지가 적힌 피켓을 들고 임직원들이 캠페인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진기섭 설비공장장은 “저출생과 고령화는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저해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라며 “GS칼텍스 또한 기업 시민으로서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정책 실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GS칼텍스를 포함한 여수산단 공장장협의회 39개 회원사에도 관련 사항을 공유해 더 많은 기업들이 인구 문제 해결에 함께 힘을 보태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진 공장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여수경찰서 박규석 서장을 지목했다.
여수=이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