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 잡아라"…유통업계, 문구·완구 할인행사 '풍성'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유통
"동심 잡아라"…유통업계, 문구·완구 할인행사 '풍성'
이마트, 또봇·티니핑 등 인기캐릭터 할인
홈플러스, 최대 80% 할인 '완구 페스티벌'
롯데마트, 닌텐도 등 어른이 상품도 선봬
  • 입력 : 2024. 04.29(월) 16:36
  •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
이마트는 오는 5월6일까지 어린이날 맞이 완구 선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제공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5월5일까지 닌텐도 등 다양한 장난감 할인전을 펼친다. 롯데마트 제공
홈플러스는 오는 5월5일까지 완구류를 최대 80% 할인하는 ‘완구 페스티벌’을 연다. 홈플러스 제공
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역 대형마트들이 동심을 저격한 문구·완구 할인 경쟁에 나섰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가정의달 맞이 어린이날 문구·완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다음달 6일까지 또봇, 티니핑, 핑크퐁 등 캐릭터 완구부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닌텐도와 PS5 등의 디지털 가전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또봇 트윈펀치’와 ‘또봇 A 아이오닉 6’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캐릭터인 티니핑의 ‘새콤달콤 티니핑 빌리지마트’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하고 ‘알쏭달쏭 티니핑 미스틱하트윙’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행사가에 판매한다. 또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인 레고를 최대 30% 할인하는 ‘레고 클리어런스’도 함께 진행한다. 자동차 장난감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브루더’에서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실제 차량 설계도를 바탕으로 1:16 비율로 축소된 ‘브루더 MAN 덤프트럭’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만원 할인 판매한다.

MZ세대 키덜트(Kidult, kid+adult)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한 가방 꾸미기 아이템인 ‘헬로키티 50주년 키링·봉제인형’ 20여종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어린이날 선물 구입 부담을 덜고자 행사카드로 문구·완구 상품(서적·퍼즐류 제외)을 7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1만원 할인도 지원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고물가에도 어린이날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다음달 5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5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행사 카드로 완구 상품 6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레고 200여개 품목 최대 40% 할인하고, 레고 전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브릭 파우치&키링세트’를 증정한다. 헬로카봇, 터닝메카드는 최대 20%, 쥬라기월드는 최대 60% 할인하며 다양한 신상품들도 선보인다. 또 캐치티니핑의 ‘티니핑 새콤달콤 티니핑 빌리지마트’와 대표 영유아 완구 ‘타요 컨트롤 주차타워 디럭스’는 각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만의 단독 상품도 준비했다. 어린이날 특별 기획 상품 ‘또봇 SOS 스페셜 컬러팩’은 40%, ‘실바니안 비밀다락방 이층집 스페셜세트(5727)’는 10% 할인 판매한다. 디즈니와 협업해 첫선을 보이는 DIY 완구 ‘디즈니 메이킹스퀴시’는 4만원대에 제공한다.

어른이 고객을 겨냥한 행사도 진행한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마리오 레드’와 ‘플레이스테이션 5 디스크 슬림 본체’를 3만원 할인하고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52종’은 최대 1만원 할인 판매한다. 또 30년 이상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짱구 캐릭터 상품 모음 행사도 진행, 행사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짱아 코타츠 방향제’를 토이저러스 41개 매장에서 10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홈플러스도 같은 기간 ‘어린이날 완구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2700여 종의 완구 상품 최대 80% 할인과 상품권 증정 행사,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어린이들의 BTS로 불리는 캐치티니핑을 다양한 구성으로 선물할 수 있는 캐치티니핑 럭키박스를 정상가에서 70% 할인해 1000개 한정으로 선보이며, 캐치니티핑 슈가베리팩트, 빌리지마트, 빌리지주스가게 등 인기 3종 상품은 5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또 인기 레고 100여종을 최대 40% 할인한다. 용의 해 기념 출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레고 ‘상서로운 용(80112)’ 상품은 할인점 단독으로 판매하며, 레고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레고 브릭파우치와 키링세트 증정품을 제공한다.

어린이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손꼽히는 게임기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닌텐도 스위치 OLED본체 2만원 할인과 인기타이틀 24종을 15% 할인하며, 닌텐도 조이콘 7종은 9000원 할인 판매한다. 소니 PS5 본체 슬림 에디션 역시 2만원 할인한다.

이와 함께 헬로키티 50주년 한정판 산리오 캐릭터즈 제품과 살리오 블록 10여종 20%, 산리오캐릭터즈 메이커 4종 20%, 미미·쥬쥬 인기상품 20여종 최대 30%, 뽀로로·타요·슈퍼윙스 등 유아완구 50여종 최대 30% 및 직수입 RC카 10여종 카드30% 할인 등 다채로운 할인 행사가 준비돼 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