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지역본부 7층 대강당에서 ‘광주·전남 취업역량강화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G-JUMP)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캠코 광주전남본부 제공 |
캠코는 지난 7월 금융 분야 또는 금융공공기관 입사에 관심 있는 광주·전남지역 대학생들의 상호교류와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G-JUMP를 직접 모집해 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G-JUMP 1기 약 3개월의 기간 동안 맞춤형 취업컨설팅, AI 모의시험, 온라인 NCS 취업특강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해 취업역량을 강화했고, 특히 8개 금융공공기관 합동 1:1 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들을 얻는 등 내실 있게 운영돼 참가 대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본 수료식에서는 금년도에 합격한 신입직원의 따끈따끈한 취업 수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고, 수료증과 함께 명예 사원증을 증정하는 등 참가 대학생들의 취업을 응원하는 작은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차상휘 캠코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G-JUMP 1기 대학생들이 취업 목표를 꼭 달성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G-JUMP 추가 기수를 모집해 광주·전남 지역사회 내 대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캠코는 청년들의 창업 지원, 아이디어 회의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공간인 ‘청춘발산 공작소’를 위해 지역본부 사옥 일부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등 지역사회 내 청년들을 위한 지원책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