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통합의료원 위탁운영 기관에 원광학원 최종 선정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장흥군
장흥통합의료원 위탁운영 기관에 원광학원 최종 선정
장흥군ㆍ원광학원, 장흥통합의료원 위탁운영 협약
공모 2년만에 확정 … 내년 7월께 의료서비스 예정
  • 입력 : 2016. 12.16(금) 00:00
지난 12일 김성 장흥군수(가운데)가 학교법인 원광학원과 장흥통합의료원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장흥군 제공
한의학ㆍ서양의학 등의 장점을 활용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장흥통합의료원'의 위탁운영 기관에 학교법인 원광학원이 최종 선정됐다.

원광학원은 한의학, 서양의학, 민간요법, 대체의료요법을 이용한 진료와 연구, 진료 프로램 개발 등을 통해 통합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장흥통합의료원은 내년 7월께 개원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장흥군은 의료 관광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장흥군은 지난 12일 군청 상황실에서 학교법인 원광학원과 장흥통합의료원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5년부터 두 차례 장흥통합의료원 위탁운영 기관 공모를 했지만 마땅한 적격자를 찾지 못해 선정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지난 10월 장흥통합의료원의 위탁운영 기관 3차 공모를 통해 단독 참여한 원광학원은 지난 11월 2일 '장흥군사무의민간위탁촉진 및 관리' 조례에 의거, 적격자심사위원회를 통해 대상자로 선정됐다.

장흥통합의료원은 한의학, 서양의학, 민간요법 등 통합의학을 중심으로 한 각종 연구와 교육, 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장흥군 안양면 기산리에 건립되고 있다.

지난해 3월 건립공사에 착수해 현재 기반조성 98%, 건립공사 99%의 공정률을 보이며 공사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 있다.

군은 의료원이 완공되면, 내년 1월 의료장비를 도입한 후, 2월 의료 인력을 모집하는 등 본격적인 의료원 오픈 준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위탁운영 기관으로 확정된 학교법인 원광학원은 70여년의 전통을 가진 원광대학교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역량을 축적해왔다.

특히 한의과대, 의과대, 치과대, 약학대, 한약학과, 대체의학전문대학원, 생물학과 등 고단위 의학 인프라는 장흥통합의료원을 운영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원광학원 측은 한의학, 서양의학, 민간요법, 대체의료요법을 이용한 진료와 연구를 통해 통합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고, 기존의 의료기술로 해결하기 어려운 난치질병의 통합의료치료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전문가 양성, 시민 교육 활동, 신약 제품, 기기 개발을 통해 통합의료를 확산하고 국내외 의료제도권에 진입시켜 인류 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장흥군은 장흥통합의료원이 활성화되면 인근에 조성중인 로하스타운이 의료와 주거가 복합된 치유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장흥은 지난 10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전국 최고의 통합의학 중심 지역으로 떠올랐다"면서 "원광학원과 장흥군이 좋은 시너지를 이뤄 국내 통합의학 산업을 이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흥=이영규 기자
장흥군 최신기사 TOP 5